문화/영화

라라랜드: 현대 뮤지컬 영화의 걸작

올인포100% 2023. 3. 23. 17:43
반응형

라라랜드 포스터

데미안 셔젤이 감독한 라라랜드는 배우 지망생과 재즈 피아니스트가 로스앤젤레스에서 자신들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면서 서로 사랑에 빠지는 삶을 그린 로맨틱 뮤지컬 영화다.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은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2016년 이 작품에서 주연을 맡았다. 이 글에서는 라라랜드가 음악 장르에서 현대의 명작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측면들을 파헤쳐 보겠다.

할리우드에 보내는 러브레터

라라랜드는 할리우드의 황금기와 그것을 정의한 상징적인 뮤지컬들에 경의를 표하며, 그것의 선명한 색채, 정교한 음악적 숫자, 그리고 다양하고 놀라운 영화 촬영법을 사용한다. 이 영화는 진 켈리와 프레드 아스테어의 시대를 연상시키는 영화의 매력과 음악의 힘, 그리고 고전적인 할리우드의 로맨스를 오마주한 것이다. 이 영화는 할리우드에 찬사를 보내는 작품이다.

두 몽상가 세바스찬과 미아의 이야기

라라랜드는 근본적으로 그들의 열망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두 예술가들의 낭만적인 이야기이다. 여자 주인공 미아는 배우가 되는 것을 꿈꾸고 남자 주인공 세바스찬은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 자신만의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공통의 예술에 대한 사랑과 그들을 더 가깝게 만드는 그들의 꿈을 좇는 불굴의 열정을 가지고 있다.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등장인물에 대한 놀라운 묘사는 영화의 매력을 더해주는 효과를 만들어낸다.

영화로 만든 뮤지컬 명작

라라랜드 영화의 뛰어난 음악은 한 번 들으면 흥얼거릴 정도로 잊을 수 없고, 예술적으로 창작되었고, 스토리라인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저스틴 후르비츠의 영화 OST 악보는 라이브로 공연되도록 만들어졌고, 이는 영화에 진정한 감동을 더하기에 충분했다. 라라랜드의 음악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오리지널 곡과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를 포함하여 여러 상을 받았을 만큼 완성도가 뛰어나다.

비주얼 페스티벌

라라랜드는 영상 하나하나가 신비롭고 몽상적이며, 주인공의 잊을 수 없는 순간들을 조명한 영화이다. 그 영화는 매혹적인 분위기를 내기 위해 색, 조명, 카메라의 관점을 이야기가 흘러감에 따라 교묘하게 사용했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이 영화는 전통적인 할리우드의 매력을 성공적으로 묘사한다. 로스앤젤레스의 고속도로에서 성대한 뮤지컬 쇼가 열리는 라라랜드의 첫 부분은 매혹적인 춤과 영상미의 페스티벌이다.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된 이 첫 장면은 라라랜드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