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책

다양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책, 모든 것이 되는 법

올인포100% 2022. 5. 22. 18:02
반응형

multipotentiallite가 원하는 일을 찾는 방법

'모든 것이 되는 법'은 평소에 한 분야에 전문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저자는 하나의 천직을 찾지 못했다고 해서 삶의 목적이 없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을 'multi-potential-lite'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다재다능한 능력을 어떻게 직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그리고 한 곳에서 집중하지 못하는 것, 계속해서 초보자로서 공부를 시작하는 불편함, 전문성이 떨어진다는 것에 대한 회의감 등이 그들의 큰 고민입니다. 하지만 이들에게는 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multipotentiallite의 특징과 장점 및 단점

'multipotentiallite'는 먼저 여러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통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분야를 통해 만들어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롭고 독창적인 결과를 얻어냅니다. 예를 들면 MP3와 인터넷 그리고 핸드폰의 기능을 합친 아이폰처럼 말입니다. 다른 장점은 빠른 습득력입니다. 초보자로서의 경험이 이미 많기 때문에 빠르게 초보자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multipotentiallite은 이름처럼 새로운 것에 많은 관심이 있으며 이 것에 몰두하는 것에 대해 열정적입니다. 또한 이렇게 얻은 많은 지식들을 통해 새로운 개념을 빠르게 익힙니다. 수학적 지식은 음악 이론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처럼, 여러 분야의 지식이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그들은 늘 새로운 환경에 노출되기 때문에 적응력이 남들보다 뛰어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측면들을 사고하면서 각 사항들이 어떻게 서로 연관되고 상호작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즉, 한 분야에만 정통한 전문가들이 놓칠 수 있는 제도적인 문제점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방면에 대한 호기심은 타인의 말을 경청하는 사람으로 만들며, 다른 유형의 사람들을 이어 줄 수 있는 징검다리와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서 가져야 할 질문은 무엇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한 예산을 정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무엇에 제일 가치를 두고 있는지 고민하는 것입니다. 무엇에 가치를 두는지 알게 되면 불필요한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내가 위기에 처해 있을 때 나를 지켜 줄 안전망을 찾는 것입니다. 안전망은 친구나 가족이 될 수도 있고 취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이 늘 해야 할 질문은 'why?'입니다. 이를 통해서 우리의 열정 뒤에 숨겨진 원동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 자신을 이끄는 힘에 대해 잘 이해할수록, 옳은 결정을 내리기 훨씬 수월해집니다. why 질문은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첫 째, 활력 넘쳤던 순간을 생각해보기입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우리 자신에게 활력 넘쳤던 순간들을 생각함으로써 우리가 원하는 삶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둘째, 그 활동의 어떤 점을 좋아했는지 생각해보는 것입니다. 그다음은 이러한 순간들을 3~5개 정도 생각해서 정리해 놓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우리는 목록을 만들어 정리해 놓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무엇인가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multipotentiallite의 효율적인 일처리 방법

다음으로 multipotentiallite은 어떻게 일하는 게 효율적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일의 접근법은 네 가지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룹 허브 접근법, 슬래시 접근법, 아인슈타인 접근법, 피닉스 접근법입니다. 이 접근법들은 함께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그룹 허브 접근법은 여러 가지 분야에서 여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우리는 융합적인 분야에서 일할 수 있고 하나의 직업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은 multipotentiallite에게 적합합니다. 사업에는 상품 개발부터 판매, 마케팅, 디자인 등 많은 측면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슬래시 접근법입니다. 이는 정기적으로 바꿔가면서 할 수 있는 두 개 이상의 파트타임 직업이나 사업을 말합니다. 어떤 한 분야에 풀타임으로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주로 예술가들이 이러한 방법을 선택하고 있으며 유연한 스케줄이 특징입니다. 세 번 째는 아인슈타인 접근법입니다. 경제적으로 안전한 직업을 하나 선택하고 다른 관심사에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충분한 시간과 에너지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여기에 안전한 직업은 충분한 수입과 즐거움 그리고 여유시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피닉스 접근법입니다. 하나의 분야에 일정기간 동안 열심히 일하고, 어느 정도 성과를 이룬 다음에 다른 분야에 새로 도전하는 것입니다. 전환 단계는 본인이 다른 분야로 옮기는 시기는 지루함을 느끼기 시작하는 때입니다. 이때 다른 분야로 바로 넘어가지 않고 부업으로 먼저 시작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꾸준한 질문과 기록

책 모든 것이 되는 법은 multipotentiallite의 성향을 지닌 사람이 겪는 고민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하나에 집중할 수 없는 특징을 지닌 사람들에게 이를 극복하는 해결책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은 작은 성취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내가 이룬 업적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 열정을 더 쏟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언가 사업이나 공부를 시작할 때 왜 해야 하는지 늘 질문하기입니다. 질문을 통해서 근본적으로 내가 지향하는 삶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질문과 기록으로 우리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multipotentiallite의 성향을 가진 우리 모두 성공과 행복 모두 성취하길 바랍니다.